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3,551명| 완치 12,348명| 사망 289명| 검사 누적 1,431,316명
'부부의 세계' 끝났지만...김희애·한소희·박해준, 브랜드평판 상위권
Posted : 2020-05-31 10:18
'부부의 세계' 끝났지만...김희애·한소희·박해준, 브랜드평판 상위권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끝났지만, 배우들의 인기는 여전하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부부의 세계'에 출연했던 배우 김희애 한소희 박해준이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30일부터 2020년 5월 3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934,99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2020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희애를 필두로 한소희, 박해준, 조정석, 유연석, 이민호, 전미도, 정경호, 김고은, 박해진, 육성재, 김대명, 장나라, 유인영, 박선영, 우도환, 한지은, 김영민, 황정음, 정소민, 김응수, 이보영, 최강희, 유지태, 이민정, 박하나, 신하균, 고준, 이상엽, 전소니 순으로 나타났다.

1위인 김희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6,320 미디어지수 2,836,512 소통지수 2,368,224 커뮤니티지수 1,484,2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35,260으로 분석됐다.

2위를 기록한 한소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5,588 미디어지수 1,861,020 소통지수 1,224,864 커뮤니티지수 1,835,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46,968로 나타났다.

3위의 박해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3,962 미디어지수 2,154,432 소통지수 730,944 커뮤니티지수 719,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8,462로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김희애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쏟아내다, 공감하다, 애틋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부부의세계, 시청률, 박해준'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83.09%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 '부부의 세계'는 지난 16일 28.4%(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9아토엔터테인먼트, JTBC]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