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1,719명| 완치 10,531명| 사망 273명| 검사 누적 1,005,305명
트로트 열풍 주역 '미스터트롯', 4월 예능 브랜드 평판 1위
Posted : 2020-04-05 12:00
트로트 열풍 주역 '미스터트롯', 4월 예능 브랜드 평판 1위
TV조선 ‘미스터트롯’이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 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16,258,12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고 5일 밝혔다.

그 결과,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터트롯, 나 혼자 산다, 런닝맨, 아내의 맛,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구해줘 홈즈, 해피투게더,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편스토랑, 노래가 좋아, 복면가왕, 하트시그널, 사랑의 콜센타, 슈가맨, 살림하는 남자들, 맛남의 광장,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대탈출, 1박2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공부가 머니, 집사부일체, 전국노래자랑, 밥블레스유, 뭉쳐야찬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미스터트롯’ 브랜드는 참여 지수 12,133,933 미디어 지수 9,053,469 소통 지수 7,379,169 커뮤니티 지수 3,038,374 시청 지수 4,407,37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36,012,3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 지수 29,849,874와 비교하면 20.64% 상승했다.

2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 지수 3,914,371 미디어 지수 2,230,009 소통 지수 4,922,643 커뮤니티 지수 1,909,423 시청 지수 1,308,634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4,285,080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 지수 11,841,781와 비교하면 20.63% 상승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 지수 1,515,229 미디어 지수 1,214,730 소통 지수 4,099,398 커뮤니티 지수 1,110,491 시청 지수 753,08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8,692,93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 지수 5,038,819 와 비교하면 72.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순위 분석결과, ‘미스터트롯’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11.82% 상승, 브랜드 이슈 16.99% 상승, 브랜드 소통 24.78% 상승, 브랜드 확산 23.20% 상승, 브랜드 소비 8.5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좋아하다, 감사하다, 우승하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문자투표, 시청률‘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4.72%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평판 조사는 미스터트롯, 나 혼자 산다, 런닝맨, 아내의 맛,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구해줘 홈즈, 해피투게더,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편스토랑, 노래가 좋아, 복면가왕, 하트시그널, 사랑의 콜센타, 슈가맨, 살림하는 남자들, 맛남의 광장,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대탈출, 1박2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공부가 머니, 집사부일체, 전국노래자랑, 밥블레스유, 뭉쳐야찬다,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글의 법칙, 개는 훌륭하다, 끼리끼리, 개그콘서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스트싱어, 수미네 반찬, 트롯신이 떳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신서유기, 도시어부, TV는 사랑을 싣고, 편애중계, 방구석1열, 도레미마켓, 코미디빅리그, 오지GO, 선을 넘는 녀석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TV조선]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