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전지윤이 꼽은 그룹 포미닛 '비운의 명곡'은?

실시간 주요뉴스

반말인터뷰

전지윤이 꼽은 그룹 포미닛 '비운의 명곡'은?

2020년 04월 04일 17시 0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전지윤이 꼽은 그룹 포미닛 '비운의 명곡'은?




반말인터뷰 전지윤 편은 위 링크를 통해 YTN Star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가수 전지윤에게 그룹 포미닛은 정말 소중한 추억이야. 전지윤을 주제로 한 책이 있다면, 포미닛은 너무나 자랑스러운 한 페이지인걸!"

화려한 걸그룹 멤버에서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 잡았다. 단단한 실력은 여전했고, 내면은 한층 성숙해졌다. 보컬, 작사, 작곡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팔방미인, 가수 전지윤이 YTN Star 반말인터뷰를 찾았다.

"공식적인 인터뷰는 정말 오랜만"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전지윤은 지치지 않는 입담으로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포미닛 노래 중 특히 애정하는 곡으로 2012년 발표한 '볼륨업'(Volume up)을 꼽고 직접 열창하는가 하면, 진솔하게 앞으로의 방향성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전지윤이 꼽은 그룹 포미닛 '비운의 명곡'은?

YTN Star: 그동안 뭐 하고 지냈어?
전지윤(이하 전): 내가 운동을 정말 좋아해. 승마, 테니스, 스케이트까지 다양한 운동을 취미 삼아 지냈던 것 같아. 또 대중에게 선물 같은 음악을 들려준다는 의미를 지닌, 팝 밴드 프레젠트 활동도 함께 하면서 지냈어.

YTN Star: 가수 전지윤을 이야기할 때 그룹 포미닛을 빼놓고 이야기할 순 없을 것 같아.
전: 그럼! 전지윤을 주제로 한 책이 있다면, 포미닛은 너무나 자랑스러운 한 페이지인걸. 소중하지. (허)가윤이와 (권)소현이와 여전히 자주 만나.

 전지윤이 꼽은 그룹 포미닛 '비운의 명곡'은?

YTN Star: 포미닛 활동 당시 곡 중 특히 애정하는 곡을 꼽는다면?
전: '볼륨업'(Volume up)! 이 노래 정말 좋은데, 당시 씨스타 '나 혼자'와 같이 나왔거든. 많이 묻혔어. 비운의 명곡이지. 많이 아쉽고 미련이 남더라.

YTN Star: 전지윤을 래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전: 맞아. 아직도 많더라. Mnet '언프리티 랩스타2' 영향도 있는 것 같고, 또 포미닛이 퍼포먼스 위주 그룹이라 보컬을 보여드리기엔 한계가 있었지. 솔로 활동을 하면서 그동안 본 적 없는, 보컬 전지윤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야.

 전지윤이 꼽은 그룹 포미닛 '비운의 명곡'은?

YTN Star: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전: 무엇보다 팬들에게 정말 고맙고도 미안해. 계속 나와야 좋아할 텐데, 그동안 활동이 많이 없었거든. 앞으로는 더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것 같아. 많이 응원해줬으면 좋겠어.

YTN Star 반서연 기자 (uiopkl22@ytnplus.co.kr)
[촬영·편집 = YTN Star 이준혁 PD (xellos9541@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