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0,284명| 완치 6,598명| 사망 186명| 검사 누적 466,804명
안테나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법적 대응" (공식)
Posted : 2020-03-26 16:19
안테나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법적 대응" (공식)
기획사 안테나가 허위 사실 유포자와 악플러들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6일 안테나는 "최근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 비방, 인신 공격성 발언이 포함된 게시물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 훼손 및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아티스트 뿐 아니라 팬 분들의 정신적 피해까지도 우려되는 상황으로 판단되어 당사는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면서 "안테나에서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내부적으로 수집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악성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아티스트에게 폭언 및 욕설이 담긴 메시지를 보낸 이들에게 1차 경고 조치를 취했으며, 추후 계속해서 지속적인 자료 수집 및 법률 대리인과의 검토를 통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안테나는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악성 게시물 제보도 받을 것이라 밝혔다. 악성 게시물이나 악플러들을 본다면, 이메일로 제보해달라 부탁했다.

▲ 다음은 안테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입니다.

먼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 비방, 인신 공격성 발언이 포함된 게시물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 훼손 및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로 인해 해당 아티스트 뿐 아니라 팬 분들의 정신적 피해까지도 우려되는 상황으로 판단되어 당사는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입니다.

안테나에서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내부적으로 수집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악성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아티스트에게 폭언 및 욕설이 담긴 메시지를 보낸 이들에게 1차 경고 조치를 취했으며, 추후 계속해서 지속적인 자료 수집 및 법률 대리인과의 검토를 통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팬 분들께서는 SNS, 온라인 커뮤니티, 비공개 커뮤니티 등에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발견하실 경우 아래 이메일 계정으로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폐쇄적인 일부 커뮤니티와 비공개 SNS 계정에 대한 제보는 당사의 법적 절차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악성 게시물 제보 이메일 주소 : fanclub@antenna.co.kr
* 게시물의 정확한 확인을 위해 가급적 게시자의 아이디, 게시일, 내용, IP 주소 등의 정보가 포함된 PDF 파일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아티스트들을 더 많은 팬 분들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출처 = 안테나 공식 홈페이지 캡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