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브래드 피트가 말하는 '애드 아스트라'..."특별한 경험을 안겨줬다"
Posted : 2019-09-09 10:02
브래드 피트가 말하는 '애드 아스트라'..."특별한 경험을 안겨줬다"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브래드 피트 인생 최고의 작품"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SF 걸작"과 같은 폭발적인 호평을 얻은 영화 '애드 아스트라'(원제 AD ASTRA, 감독 제임스 그레이)가 오는 19일 국내 개봉을 앞둔 가운데, 주연 및 제작을 맡은 브래드 피트가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브래드 피트가 제임스 그레이 감독과 함께 '애드 아스트라'에 대해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눈 것은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전작이자 브래드 피트가 제작한 '잃어버린 도시 Z'를 작업할 때였다. 브래드 피트는 "'애드 아스트라'의 이야기를 듣고, 이 영화가 기존의 SF 영화들에 비해 정말 독창적일 것 같다고 느껴졌다"면서 오랜 시간 제임스 그레이 감독이 구상해 왔던 세계와 스토리에 대해 매료되었다고 밝혔다.

이후 본격적으로 두 사람은 영화 제작에 돌입했다. 브래드 피트는 처음으로 제임스 그레이 감독 작품의 제작과 주연을 동시에 맡게 되었고, '애드 아스트라'에 등장하는 엘리트 우주비행사 로이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함께 영화를 보다 흥미롭게 보여주기 위해 고심했다. 브래드 피트는 "애드 아스트라'는 스펙타클한 액션이 있는 우주 영화지만 사실은 내면을 다루는 영화기도 하다"면서 "솔직하지 않으면 관객들에게도 솔직하게 다가설 수 없을 거로 생각했다. 그래서 매일 특별한 일과를 시작으로 하루를 맞이했다"고 했다. 브래드 피트가 이야기한 특별한 일과는 제임스 그레이 감독과 매일 아침 그날의 일정에 대해서, 그리고 각자의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담은 문자를 주고받는 것이었다. 두 사람은 이 특별한 일과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그날의 대화에 따라 촬영하는 장면을 다듬기도 하면서 생각을 맞춰나갈 수 있었다고.

브래드 피트는 첫 SF 영화에서 다양한 우주 액션 시퀀스를 소화해야 했다. 그는 "무중력 연기를 위해 10m 상공에 매달리기도 했고, 와이어에 매달렸을 때 머리에 피가 쏠릴 정도로 압력이 가해지기도 했다. 하지만 무중력 상태의 평온함을 보여주어야 했다"고 말했다. 모든 촬영이 끝난 후 편집 과정 역시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다. 브래드 피트는 "제임스 그레이 감독은 정말 섬세하다. 목소리 녹음, 음악 하나 때문에 밸런스가 무너지면 처음부터 다시 편집해야 했다"며 "'애드 아스트라'는 지금까지 해본 작품 중 가장 힘든 작품이었지만 나에게 정말 특별한 경험을 안긴 작품이기도 하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애드 아스트라'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지구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밀 프로젝트를 막기 위해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우주비행사(브래드 피트)에 대한 이야기이다. 칸영화제 4회 노미네이트는 물론 유수 영화제를 휩쓸며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 영화 감독으로 꼽힌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첫 SF 영화이자, 엘리트 우주비행사로 변신한 브래드 피트의 첫 SF 대작으로 그가 주연 및 제작을 맡았다. 여기에 '맨 인 블랙' 시리즈의 토미 리 존스, '러빙' 루스 네가, '헝거게임' 시리즈의 도날드 서덜랜드,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리브 타일러까지 할리우드 명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 역시 기대감을 더한다. '인터스텔라' '덩케르크'의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 감독이 합류했다.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비범하고 대단한 영화"(THE GUARDIAN)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걸작"(INDIEWIRE) "아카데미에 걸맞는 브래드 피트의 뛰어난 연기력과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SF 걸작"(GAMESRADER/TOTAL FILM) "브래드 피트는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자기 자신과 경쟁해야 할 것이다"(LITTLE WHITE LIES) "엄청난 특수효과로 장식된 우주 배경과 믿고 보는 브래드 피트의 연기로 완성된 영화"(VARIETY) "우주의 무한한 공허함을 실존적이고 놀랍도록 섬세하게 그려냈다"(EMPIRE MAGAZINE)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THE FILM STAGE) "사색적이면서 감동적인 여정, 우주 가장 끝에서 큰 희망과 인류애를 발견한다"(THE PLAYLIST) "결코 평범함이라는 중력에 메이지 않는 작품"(TIME OUT) "아름답고 대담하며 놀라운 완성도를 보여준 브래드 피트 연기 인생 최고의 작품이자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걸작"(TOTAL FILM) 등 호평이 쏟아졌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