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이진혁·김우석 제외' 업텐션, 팬들 끌어당길 '중력돌' 변신(종합)
Posted : 2019-08-22 17:01
 '이진혁·김우석 제외' 업텐션, 팬들 끌어당길 '중력돌' 변신(종합)
인원은 줄었지만, 텐션은 '업'(Up)됐다. 팀을 재정비한 업텐션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채비를 마쳤다.

22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CKL스테이지에서는 업텐션 미니 앨범 'The Moment of Illusion'(더 모먼트 오브 일루션) 쇼케이스가 열렸다. 현장은 업텐션을 보기 위한 취재진으로 가득했다. 진행은 개그맨 류근지가 맡았다.

행사는 포토타임으로 시작됐다. 업텐션 멤버들은 다소 긴장된 모습을 보이면서도, 자신들만의 카리스마 있는 포즈로 시선을 끌었다.

이후 업텐션은 이번 앨범 타이틀곡 'Your Gravity' 라이브 무대를 펼쳤다. 업텐션은 특유의 칼군무 속 파워풀한 안무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했다.

'Your Gravity'는 '중력'을 주제로, 어떠한 것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렬한 힘을 이야기한 곡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또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어떠한 노력으로도 이길 수 없는 중력처럼 당신을 향한 내 마음도 어떠한 것에 흔들리지 않고 영원할 것이라는 진심을 표현하고 있다.

'Your Gravity' 뮤직비디오는 그대로 중력을 영상으로 표현, 실체 없는 중력을 영상 연출만으로 담아냈다. 독특한 영상미가 오묘한 분위기를 그려내며 한 편의 예술품을 본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이진혁·김우석 제외' 업텐션, 팬들 끌어당길 '중력돌' 변신(종합)

업텐션은 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했던 멤버 김우석, 이진혁이 빠진 8인조로 재정비했다. 규진은 "8인체제 활동은 처음인데 멋지게 준비했다"면서 "음악적, 퍼포먼스적으로 성장했으니까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10명에서 8명으로 줄어든 상황에서 업텐션은 내실을 다졌다. 업텐션은 "(2인)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더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석과 진혁은 가족같은 사이다. 함께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잘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기쁘고 응원도 할 예정"이라며 "음악방송에서 얼굴 보면 반갑게 인사하면 좋을 거 같다. 우석, 진혁은 어딜가도 잘할거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또 업텐션은 "8인 체제로 올 하반기 활동은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우석, 진혁이 팀에 언제 합류할 지는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업텐션은 "두 멤버(김우석, 이진혁)를 통해 우리를 조금이나마 더 알릴 수 있게 됐다. 두 멤버를 따라 우리도 어떤 사람이다라는 걸 보여주고 싶다. 결과가 아닌 과정도 중요하다는 걸 보여드릴 것"이라며 "팬들을 이번 신보 주제(중력)처럼 끌어당기고 싶다. 중력돌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라고 바람을 남겼다.

'더 모먼트 오브 일루션'은 '모먼트'와 '일루션' 두 버전으로 구성됐다. '한 여름 밤의 꿈'을 콘셉트로, 어느 여름 날 꿈속 판타지 세계로 들어간 업텐션의 모습을 담아냈다. 현실 속 친구들의 모습이 담긴 '모먼트' 버전으로 청량한 이미지를 보여준 업텐션은 '일루션' 버전으로 꿈속 판타지 세계로 들어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그려내며 반전을 선사해 새 앨범을 향한 기대를 높였다.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Your Gravity'와 수록곡 전반에 멤버들이 참여하며 음악적으로 성장한 업텐션을 기대하게 한다.

업텐션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 모먼트 오브 일루션'을 공개한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오센]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