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D-1 '라이온 킹', 예매 점유율 60% 돌파...新 흥행킹 될까

개봉 D-1 '라이온 킹', 예매 점유율 60% 돌파...新 흥행킹 될까

2019.07.16. 오전 09: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개봉 D-1 '라이온 킹', 예매 점유율 60% 돌파...新 흥행킹 될까
AD
영화계 진정한 '킹'에 등극할까.

영화 '라이온 킹'(감독 존 파브로,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16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미 사전 예매 예매량만 20만 장 돌파 및 예매 점유율을 약 60%를 기록했다.

또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한민국 대표 주요 극장 예매 사이트에서 일제히 평균 55%이상의 예매율을 기록하며 진정한 올여름 '흥행킹' 탄생을 예고했다.

이미 '라이온 킹'은 중국에서 디즈니 라이브 액션 사상 최고 흥행 오프닝을 기록, 전 세계 첫 번째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북미에서는 이번 주 금요일 4500개 스크린에서 일제히 개봉해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예고했다.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유럽 프리미어에서는 비욘세를 비롯한 영화 속 주역들이 영국의 왕실을 대표한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세자비 부부를 만나기도 했다. 대한민국에서도 영화 개봉을 맞아 이동진 평론가와 뮤지션 윤상의 CGV 스타 라이브 토크를 개최할 뿐 아니라 OST를 출시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펙터클 대작이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