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사활 걸었다" AB6IX, 마침내 완성된 브랜뉴보이즈 완전체(종합)

[Y현장] "사활 걸었다" AB6IX, 마침내 완성된 브랜뉴보이즈 완전체(종합)

2019.05.22. 오후 4: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사활 걸었다" AB6IX, 마침내 완성된 브랜뉴보이즈 완전체(종합)
AD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드디어 데뷔했다. 힙합 레이블 '브랜뉴뮤직'의 첫 아이돌그룹인만큼 이들의 각오는 남달랐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에이비식스 첫 번째 EP 'B:COMPLET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현장은 에이비식스를 보기 위한 취재진으로 가득했다. 진행은 브랜뉴뮤직 라이머의 아내이자 통역사 안현모가 맡았다.

AB6IX는 워너원 출신 박우진, 이대휘를 비롯, MXM의 임영민, 김동현, 그리고 새 얼굴 전웅이 최종 합류하며 5인조로 완성된 그룹이다.

브랜뉴보이즈의 완전체를 의미하는 'ABSOLUTE SIX'와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5명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을 의미하는 'ABOVE BRANDNEW SIX'의 약자인 AB6IX는 완전성, 초월성, 성장성, 진정성을 그룹의 정체성으로 정했다.

멤버들은 "이날을 위해 목숨을 걸고, 사활을 걸며 열심히 연습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는 AB6IX가 되겠다"라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소감과 함께 던진 AB6IX의 인사 구호가 눈에 띄었다. "살루트!(SALUTE), AB6IX입니다". '살루트'는 실제 서양에서 불리는 군인들의 경례 구호로 멋짐을 더한다.

[Y현장] "사활 걸었다" AB6IX, 마침내 완성된 브랜뉴보이즈 완전체(종합)

AB6IX는 이번 신보 수록곡 'ABSOLUTE', 'HOLLYWOOD' 무대를 펼쳤다. 'ABSOLUTE'는 멤버들이 완전체를 이루기까지의 바람과 각오를 담은 곡이다. 'HOLLYWOOD'는 중독성있는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강렬한 트랩 힙합 장르다. AB6IX만의 강렬하고 진한 안무는 물론, 멤버들의 강인한 표정 연기까지 이들의 음악적 방향성을 단숨에 알 수 있었다.

AB6IX의 첫 번째 EP 'B:COMPLETE'은 데뷔 앨범임에도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멤버들이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였다.

이번 신보 타이틀곡 'BREATHE (브리드)'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강렬한 Deep House 곡이다. 이미 아이즈원의 'Airplane', 윤지성의 '쉼표', 박지훈의 'Young 20' 등을 만들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대세 작곡돌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시킨 곡이다.

'브리드' 라이브 무대를 보여준 AB6IX는 멤버들 명성대로 신인그룹의 이미지보다는 이미 농익은 보이그룹의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보라색 의상을 입고 등장한 AB6IX는 신나는 음악 만큼이나 화려한 안무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Y현장] "사활 걸었다" AB6IX, 마침내 완성된 브랜뉴보이즈 완전체(종합)

멤버들은 "힙합 회사의 첫 아이돌이다보니 힙합 음악을 하겠지라고 많은 분들이 예상했을거라 본다. 하지만 그걸 깨고 싶었고 좀 더 새로운 음악을 하기 위해 다양하게 작업했다"라고 설명했다. 우진도 "현 시대에 문제 되는 걸 음악으로 표현하는 게 멋있다고 생각했다. 중의적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타이틀로 선정했다"며 앨범 수록곡들에 대해 짚어줬다.

'브리드'외에 김동현이 프로듀싱 한 감동적인 팬송 '별자리(SHINING STARS)',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브랜뉴보이즈의 첫 등장을 장식했던 곡으로 최근 완전체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았던 'HOLLYWOOD'까지 다채로운 곡들이 이번 앨범에 실렸다.

새롭게 합류한 전웅에 대해 임영민은 "(전)웅이가 합류하면서 팀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팀내 보컬적인 면에서 고음을 지를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생각했는데, 그게 웅이다.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변화가 생긴 거 같다"라고 말했다. 전웅도 "팀에 도움이 되는 새 멤버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마지막으로 AB6IX는 "지금의 완전체를 위해 각자가 열심히 달려 왔다. 노력한 것 만큼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개개인이 아닌 AB6IX로서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AB6IX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데뷔 EP 'B:COMPLETE'를 발매한다. 오후 8시에는 팬 쇼케이스도 열 예정이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브랜뉴뮤직]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