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하이, '아이돌룸' 출연...공백 끝 3년만에 컴백 시동

단독 이하이, '아이돌룸' 출연...공백 끝 3년만에 컴백 시동

2019.05.20. 오후 3: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단독] 이하이, '아이돌룸' 출연...공백 끝 3년만에 컴백 시동
AD
보컬리스트 이하이가 3년 만에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이하이는 20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이달 말로 컴백이 예정된 이하이는 JTBC '아이돌룸'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을 오가며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 앨범 'SEOULITE'의 타이틀곡 '한숨'과 '손잡아 줘요'로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 1위 올킬은 물론 일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던 만큼, 오랜만에 공개되는 새 음반에 큰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이날 공개된 포스터 역시 한껏 성숙한 스타일링을 뽐내 기대감을 더했다.

이하이는 2012년 SBS 'K팝스타'에 출연해 소울 넘치는 목소리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싱글 '1,2,3,4'로 데뷔 출사표를 던진 그는 4주 동안 국내 음원차트를 모조리 휩쓸었다. 이듬해 '골든 디스크',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1 Under 21'(21세 미만의 21인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YG 측은 "이하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오래 준비해온 만큼 많은 곡들을 준비할 수 있었기에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꾸준한 신곡 발표와 연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당부했다.

YTN Star 박영웅 기자 (hero@ytnplus.co.kr)
[사진제공=YG]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