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팬덤, 강원 산불 피해 성금 전달…"모금 건수 800건↑"

강다니엘 팬덤, 강원 산불 피해 성금 전달…"모금 건수 800건↑"

2019.04.05. 오후 4: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강다니엘 팬덤, 강원 산불 피해 성금 전달…"모금 건수 800건↑"
AD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의 팬들이 강원 산불 피해 성금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 관계자는 5일 YTN Star에 "강다니엘의 팬덤이 성금 모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있다. 강다니엘의 생일인 12월 10일을 상징하는 모금액을 보내주고 계시고, 현재까지 모금 건수는 800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강다니엘 팬덤은 기부를 통해 아름다운 팬덤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팬들은 지난해 르완다 식수 사업 기부에 참여했고,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모금 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훈훈한 행보를 보여준데 이어 산불 피해가 발생하자 이번에도 적극적으로 성금 모금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강원 산불 피해가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면서 행정안전부가 5일 오전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했다. 피해가 극심한 강원도 고성군과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일원이 선포대상이다.

행정안전부는 강원도 산불 피해 수습을 위해 재난 안전 특별교부세 40억 원과 재난 구호사업비 2억 5천만 원도 긴급 지원하기로 했고,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해 이재민 임시주거 시설을 마련하기로 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강원 고성·속초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성금모금을 전개한다. 성금모금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마련에 스타들도 동참하고 있다. 이날 개그맨 심현섭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천만 원을 기탁했다. 그는 산불 피해에 "가슴이 아프다"며 성금을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뉴시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