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소년단 일냈다...방탄소년단 '아이돌' MV 4억뷰 돌파

기록소년단 일냈다...방탄소년단 '아이돌' MV 4억뷰 돌파

2019.03.16. 오후 5:4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기록소년단 일냈다...방탄소년단 '아이돌' MV 4억뷰 돌파
AD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의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16일 오후 5시 4분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 뷰를 달성한 '디엔에이'(DNA)를 비롯하여 5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4억뷰를 기록한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까지 4억뷰를 넘긴 총 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으로,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 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했고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받기도 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를 더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를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댄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