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디테일한' 제니가 궁금하다면…'SOLO'가 가진 의미(종합)

[Y현장] '디테일한' 제니가 궁금하다면…'SOLO'가 가진 의미(종합)

2018.11.12. 오후 2: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디테일한' 제니가 궁금하다면…'SOLO'가 가진 의미(종합)
AD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데뷔 2년만에 솔로 앨범을 냈다. 블랙핑크 색을 잃지 않은 채, 더 깊은 '진짜' 제니의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는 제니의 'SOL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은 제니를 보기 위한 취재진으로 붐볐다.

먼저 제니는 이번 신곡 작업 비하인드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SOLO' 뮤직비디오는 영국 곳곳에서 촬영됐다. 현지 맨션, 세탁소, 길거리, 주차장, 파티장 등에서 사랑했던 연인과 이별하고 이를 통해 한 단계 성숙해지는 과정을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빅뱅 '블루', 지드래곤 '무제', 블랙핑크 '스테이' 등을 작업한 한사민 감독이 연출했다. 뮤비 속 제니는 파워풀하면서 섹시한 안무는 물론, 눈물 연기까지 곁들이며 자신의 첫 솔로곡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

'SOLO'의 작사는 블랙핑크의 데뷔 때부터 모든 곡을 작업한 YG주축 프로듀서 테디가 맡았다. 작곡 역시 테디와 24가 함께했다. 팝적인 요소가 적절히 가미된 힙합곡으로써 프로듀싱과 송라이팅이 돋보인다. 또,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위에 더해진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는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니는 테디와의 작업에 대해 "내가 잘 할 수 있는 음악을 잘 담아주셨다.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것, 또 내가 원하는 것을 잘 수용해주셔서 곡을 완성해주셨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내가 원하고 하고 싶은 걸 원없이 다 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제니는 블랙핑크 내 가장 먼저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제니는 "솔로 첫 주자라고 정해져서 먼저 앨범을 준비하고 그런 건 아니다. 지금 다른 멤버들도 조금씩 준비를 하고 있다. 다같이 시작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면서 "재밌게 준비했다. 첫 주자로서 부담이 있지만, 지금까지 보여드린 음악의 연장선이라 생각하고 즐겁게 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들이 웃으면서 격려의 말을 해줬다. 멤버들 덕분에 긴장이 풀려 좋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또 앞으로 있을 솔로 활동에 대해 "멤버들과 함께 있을 땐 의지할 수 있는 부분이 커서 고마웠는데 다시 연습생 시절로 돌아가 혼자서 무대를 꾸며야한다는 게 느낌이 새롭다. 정리가 안되는 감정이다. 그간 해왔던 시간들 아깝지 않게 잘 해내고 싶다"라고 말했다.

[Y현장] '디테일한' 제니가 궁금하다면…'SOLO'가 가진 의미(종합)

제니는 'SOLO'를 통해 외면과 내면 안에 공존하고 있는 연약한 소녀와 독립적이면서도 강한 여성, 두 가지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일투틴, 카일 하나가미, 쉿킹즈가 구상한 'SOLO' 안무는 리드감을 강조하면서도 강렬한 동작들이 특징이다. 후렴구 등 전반적으로 손가락을 사용한 포인트 안무가 눈길을 끈다.

제니는 "무대 위 강하고 카리스마 있는 퍼포먼스를 하다보니 실제로 그럴거라 생각을 많이 해주신다. 하지만 만나보면 생각보다 소녀 감성이 있는 편이다"라며 대중이 바라보는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언급했다.

제니는 이번 솔로 활동을 통해 어떤 아티스트가 되고 싶을까. 제니는 "블랙핑크 활동보다 한층 섬세하고 디테일한 제니를 보여드리고 싶다. 한층 더 가깝게, 자세히 제니를 알 수 있는 활동이 될 거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떤 사람이 되겠다보다 블랙핑크 일원으로서 또 다른 색(色)을 강조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제니는 "제니란 사람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봐주셨으면 좋겠다. 솔로로 처음이기 때문에 순위는 연연하지 않고 싶다. 하지만 1위를 하고 싶은 건 거짓말이 아니다"며 야무진 포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연말 시상식에 대해서도 "재밌게 즐겨보고 싶을 뿐"이라며 욕심을 내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0일과 11일, 제니는 블랙핑크의 첫 단독 콘서트에서 최초로 솔로 무대를 공개,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제니가 하반기 가요계를 장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평소 스타일, 퍼포먼스, 보컬 삼박자가 잘 어우러지는 걸 좋아하는 제니의 새로운 변신은 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저격할 것으로 보인다.

제니의 데뷔 솔로곡 'SOLO'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