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국내 유일'...제2회 민화아트페어, 6월 14일~17일 개최
Posted : 2018-06-05 12:14
'국내 유일'...제2회 민화아트페어, 6월 14일~17일 개최
한국민화협회와 월간민화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민화아트페어(2018 K-MINAF)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나흘간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 1관)에서 개최된다.

이는 민화를 주제로 개최하는 국내 유일 민화 전문 아트페어다. 이번 행사는 2회째로, 지난해 1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올해는 패션디자이너 이상봉과 배우 김규리가 홍보대사를 맡아 민화와 패션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민화의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민화의 계승과 현대적 감성으로 풀이한 다양한 작가들의 민화 작품을 전시한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와 한국민화협회 회원전이 있다. 한국민화협회 정기 회원전에 참여하는 작가는 총 410여명으로 이들은 가로 60cmX세로 40cm 크기 내에서 자유롭게 민화 작품들을 표현할 전망이다.

전통 민화 작품을 전시해 시대를 초월하는 한국 민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민화원화전과 민화체험학습 프로그램, 민화토크콘서트, 목판 부적 찍기 등 다양한 행사들을 즐길 수 있다.

한국민화협회 엄재권 회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가 우리전통의 미를 세계에 알리고 민화인들의 소통과 창작열에 지속적으로 좋은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민화아트페어]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