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손흥민 멀티 골 활약...토트넘 극적인 4강 진출
Posted : 2019-04-18 09:23
앵커

토트넘의 손흥민이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두 골을 몰아치며 팀의 극적인 4강 진출을 이끌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아시아 선수 최다 골 기록도 함께 경신했습니다.

양시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경기는 시작부터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전반 4분 만에 맨시티 스털링이 선제골을 넣으면서 초반 분위기를 주도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손흥민의 동점 골이 터졌습니다.

전반 7분 페널티 지역 앞에서 수비수를 맞고 흐른 공을 주저 없이 골문 구석으로 차 넣었습니다.

맨시티 추격에 찬물을 끼얹은 소중한 골이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다시 3분 뒤 이번엔 역습 상황을 살려 천금 같은 추가 골을 꽂아 넣었습니다.

페널티 지역 안쪽에서 반대편 골문 모서리를 겨냥해 오른발로 정확하게 감아 찼습니다.

불과 3분 만에 두 골을 기록하며 경기를 뒤집는 순간입니다.

챔피언스리그 개인 통산 12호 골로 우즈베키스탄의 막심 샤츠키흐의 11골을 뛰어넘어 챔피언스리그 아시아 선수 최다 골 기록도 다시 세웠습니다.

토트넘은 이후 맨시티에 3골을 헌납하며 4강 진출이 좌절될 뻔했지만, 후반 극적인 골을 추가했습니다.

트리피어가 올린 코너킥이 요렌테의 몸을 맞고 골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비디오 판독을 거쳤지만, 핸드볼 파울은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맨시티는 후반 추가시간 터진 추가 골도 오프사이드로 판명되며 끝내 8강 탈락의 아픔을 맛봤습니다.

손흥민의 활약에 기적적으로 4강에 진출한 토트넘은 유벤투스를 꺾은 아약스와 준결승을 치릅니다.

[손흥민 / 토트넘 공격수 : 이런 경기는 본 적이 없어요. 무척 힘들었고, 미친듯한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팀 동료들이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믿을 수 없는 밤입니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 팀 내 최고 평점인 8.8점을 줬습니다.

멀티 골로 올 시즌 20골 고지를 밟은 손흥민은 한 시즌 개인 통산 최다 득점인 21골에 한 골 차로 다가섰습니다.

YTN 양시창[ysc08@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