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프로야구 가을잔치 스타트...브리검-양현종, 선발 맞대결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10-15 17:50
앵커

한 시즌 숨 가쁘게 달려온 프로야구가 이제 최후의 승자를 가리기 위한 포스트시즌에 돌입합니다.

그 첫 경기,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에서 넥센 브리검과 KIA 양현종이 선발 맞대결에 나섭니다.

허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준플레이오프에 올라갈 팀을 가리는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4위 넥센과 5위 KIA의 운명을 짊어진 선발 투수는 브리검과 양현종입니다.

[장정석 / 넥센 감독 : 넥센 히어로즈 내일(16일) 선발 투수는 제이크 브리검입니다.]

[김기태 / KIA 감독 : 양현종 선수입니다.]

브리검은 올 시즌 11승을 거둔 넥센의 에이스지만, KIA를 상대로는 3경기에 등판해 승리 없이 1패, 평균자책점 5.40으로 부진했습니다.

[장정석 / 넥센 감독 : 최근 마지막 페이스가 가장 좋았고, 팀의 에이스로서 좋은 기량 보여줬기 때문에.]

양현종은 지난 4일 옆구리 부상으로 2군에 내려갔지만,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1차전 선발로 낙점됐습니다.

[김기태 / KIA 감독 : 우리 팀 에이스로서 책임감 강한 선수이기 때문에 내일(16일) 좋은 피칭을 할 거라 예상합니다.]

넥센은 이정후와 서건창이 득점 기회를 만들고, 4번 타자 박병호가 든든하게 뒤를 받칩니다.

나지완과 최형우, 안치홍까지 이어지는 KIA의 중심타선 역시 넥센에 전혀 뒤질 게 없습니다.

[박병호 / 넥센 내야수 : 안치홍 선수를 잘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안치홍 / KIA 내야수 : 박병호 선수가 가장 잡고 가야 하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4위 넥센이 1차전을 이기거나 비기면 3위 한화와 펼치는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합니다.

반대로 KIA가 1차전을 이기면 수요일 저녁 같은 장소에서 2차전을 치릅니다.

YTN 허재원[hooah@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