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24] 대학가 소식

[캠퍼스24] 대학가 소식

2016.10.29. 오후 5: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설]
단국대와 서경대가 '콘텐츠 교류와 학생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YTN과 맺었습니다.

이에 따라 YTN은 단국대와 서경대에 복지몰 서비스를 제공하고 두 대학은 복지몰 회원 증대를 위해 협력하게 됩니다.

서울여자대학교가 25일, 다문화 체험행사 ‘스웰로윈(Swelloween)'을 개최했습니다.

서울여대 몰입형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스웰(Swell)과 할로윈(Halloween)의 합성어인 ‘스웰로윈' 행사는 서울여대가 학부교육선도(ACE)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다문화 이해력, 문화 민감성을 높이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대학생 절반 이상은 올해 취업시장이 지난해보다 더 어려운 상황이라고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지난달,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3천4백여 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2.6%가 올해 신규채용 환경이 지난해보다 어렵다고 답했고, 26.5%는 지난해와 비슷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영산대학교가 2017학년도에 지능로봇학과를 신설해 35명의 학생을 모집합니다. 지능로봇학과는 산업용 로봇뿐만 아니라 노약자를 돕는 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등 다양한 지능로봇의 제작과 운용, 유지보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부산에서는 일부 대학에서 로봇자동차공학, 지능기계전공 등을 운영하지만 여러 분야의 지능로봇의 제작과 운용 등을 복합적으로 교육하는 학과는 영산대가 처음입니다.

평택대학교는 한국전력 서울지역본부와 한국전력 에너지 효율화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평택대는 한전의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에너지 비용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한전은 기존 가스 수요를 전기로 대체해 신(新) 전력수요 창출과 탄소배출 감축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조윤경]
이제 10월도 다 지나가고, 2016년 달력이 딱 2장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남은 두 달! 못다 이룬 목표와 계획들을 점검하고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11월에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 '캠퍼스 24'가 응원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