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2014.03.10.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번지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부내륙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부산간 접근이 용이하며, 북쪽으로는 충북 괴산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상주시가 자리잡고 있다.

휴양림 뒤로는 대야산과 둔덕산이 자리잡고 있으며,산에서 발원한 용추계곡과 선유동 계곡은 등산객과 여름철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신라9산선문의 봉암사, 견훤유적지, 운강 이강년 생가지, 드라마 오픈세트장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이 많으며, 사격장, 도자기체험장, 생태공원 등 관광자원이 수려하게 연결되어 있어 문화관광의 휴양지로 거듭나고 있다.

대야산자연휴양림내에는 소나무, 참나무, 야생화 등 다양한 천연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휴양림 옆으로 흐르는 용추계곡은 깨끗한 물과 바위, 나무 등으로 수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또한 휴양림 입구에서부터 진입로 가로 산죽이 넓게 분포되어 있어 이 또한 계곡과 어우러져 휴양림을 한층 더 아름답게 만들고 있다.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소재한 문경시에서는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문경오미자축제, 문경사과축제, 문경칠석차 축제, 연인이나 가족들끼리 떠나는 과거길 달빛사랑여행, 모전천 벚꽃 축제등 관광도시 답게 다양한 축제가 열리며 방문객들의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양준모 [yangj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