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 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

2012.10.08.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 109번지 위치.

청정한 한려해상국립공원내에 위치하고 있는 해상식물원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도에서 4km정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도(밖섬)와 동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면적 4만 3,863평, 개발면적 약 1만 2,000평.

1995년 4월 15일, 설립자 고 이창호(2003년3월 별세), 최호숙(현 대표이사)부부가 개원하였다.

연간 약 100만 여명이 방문.

따뜻하고 해양성기후의 영향을 받는 지역으로 해마다 2~3개의 태풍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고 있으며 습한 공기와 바닷바람의 영향을 받고 있다.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 크고 작은 740여종이 넘는 식물들로 조성하였고, 자생식물 해송, 돈나무, 동백나무, 사스레피나무, 사철나무, 후박나무, 자귀나무, 천선과나무, 머귀나무 등 염분에 강한 수종.

마삭줄, 계요등, 아이비등 잎이 작고 두꺼워 바람에 덜 피해를 받는 덩굴성 수종, 천리향, 도깨비고비, 팔손이나무, 마삭줄, 콩짜개덩굴, 모람 등 습한 공기 조건에서도 잘 번식되는 수종 등이 있다.

동백나무는 한 겨울기간인 11월에서 다음해 3~4월 까지 동백꽃이 개화하고 아열대성 식물들 중 비교적 내한성이 강한 종려나무 워싱톤야자, 코코스야자, 용설란, 유카, 유카리, 송엽국, 스파르티움 등이 별도의 보온시설과 가온조치 없이 실외에서도 월동 가능하다.

화훼 수선화, 튜립, 마거리트, 아이리스, 꽃양귀비,수국, 국화, 허브등 200여종이 넘는 다양한 꽃 들을 볼 수 있다.

외도에는 승용차가 들어갈 수 없고 유람선을 이용해야 하며, 유람선 이용시 주차는 무료다.

외도에서는 숙박도 불가능하며 상륙관광만 가능하다.

상륙관광은 1시간 30분 가량 소요된다.

이성모 [smlee@ytn.co.kr]
최영욱 [yuchoi@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