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2011.12.19.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아침고요원예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위치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해발879m)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사립수목원으로 1996년에 개원하였다.

한국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마음껏 쉬면서 명상할 수 있는 마음의 고향이 되고, 곳곳이 편안한 휴식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옛 고향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박한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정원은 겨울 밤이 되면 오색 빛으로 빚어진 환상적인 풍광으로 탈바꿈한다.

낮에는 새하얀 설경과 어우러진 고목들의 자태로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풍경을 선사하고 일몰과 함께 보랏빛으로 물드는 정원은 신비로운 겨울 풍경을 자아낸다.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한 꽃들의 파노라마가 펼쳐지고 수목원의 대표 정원답게 겨울에도 수백만 개의 별빛들이 정원을 수놓아 가장 화려한 풍경을 연출한다.

캄캄한 겨울 숲 속에 정원을 밑그림 삼아 빛으로 수놓은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굽은 길 따라 양쪽으로 이어진 화단에 튤립과 계절별 화려한 꽃들이 가득하던 이 정원은 빛으로 태어난 호박마차와 말, 나무와 꽃이 한 편의 동화 속 나라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새하얀 교회와 약 100여종의 화이트 컬러 꽃들로 아름다운 정원은 겨울밤이 되면 꽃, 아기 천사를 비롯해 빛으로 꾸며진 다양한 조형물들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아침고요의 정원 곳곳은 단순히 식물자원을 수집해 놓은 장소가 아니라 자연과 식물들이 원예미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계절별, 주제별로 약 4500여 종의 다양한 꽃과 나무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적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웅장한 낙엽송 숲과 축령산의 깊은 계곡이 10만평 정원을 감싸고 있으며 하경정원, 에덴정원, 약속의정원, 석정원,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의 20여개의 특색 있는 주제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야생화전시실', '초화온실'과 같은 실내 전시시설 2곳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절별 다양한 전시행사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 '시가 있는 산책로', '아침고요산책길', '아침계곡', '탑골', '천년향' 등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YTN 이성모[smlee@ytn.co.kr]
YTN 최영욱[yuchoi@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