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57명 가석방"...양심적 병역거부 14명 남아

[YTN 실시간뉴스] "57명 가석방"...양심적 병역거부 14명 남아

2018.11.30.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오후 수원역 인근 복합 상가 건물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긴급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3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이 가운데 한 명은 심폐소생술을 하며 이송됐습니다.

■ G20 정상회의 참석차 아르헨티나를 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2차 북미 정상회담과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 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남북 철도 공동 조사를 위해 출발한 우리 측 열차가 10년 만에 군사분계선을 넘었습니다. 북측 구간에서 합류한 남북 공동 조사단은 18일 동안의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 전국 사립유치원들의 집단 폐원 결의에 정부가 강경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긴급 기자회견을갖고 한유총의 집단 폐원 주장은 사적 이익을 위한 협박으로 절대 묵과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은행이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1년 만에 기준금리를 연 1.50%에서 연 1.75%로 0.25%p 올렸습니다. 미국과의 금리 차와 가계부채 증가 등을 고려한 결정으로 분석됩니다.

■ 대법원의 무죄 취지 판결로 양심적 병역거부로 실형을 받았던 수감자 57명이 조기 가석방됐습니다. 오늘 가석방으로 양심적 병역거부 관련 수용 인원은 전국에 14명이 남게 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