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총리 경질이 왜 거기서?'

[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총리 경질이 왜 거기서?'

2020.06.15. 오후 5: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뉴스 출연자 멘트에 관한 시청자 모니터와 시청자게시판 의견 보겠습니다.

모니터 보고서에는, '설대우 중앙대 교수가 세 가지 이유를 대며 총리를 경질해야 한다고 수차례 언급한 것이 적절한지 위태해 보였다. 사전 대본 상의가 있었는지 의문이다.'

방송된 내용을 잠깐 보겠습니다.

[설대우 / 중앙대 교수 : 지금의 우리나라 방역에 있어서의 최고의 문제는 중대본 본부장의 독단과도 관련이 있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방역컨트롤타워인 중대본 본부장인 총리를 대통령께서 경질하셔야 된다.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하나는 국민들에게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가자 또는 경각심을 갖자 이게 말로만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가 적어도 총리를 경질하는 정도의 강력한 입장표명을 해야 국민들께서 이거 정말 심각한가 보다 이렇게 생각하신다는 거죠.]

이에 대한 YTN 홈페이지 시청자게시판에도 의견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정치평론을 하러 나온 건가요? 지금 위험 수준이 총리를 경질해야 경각심을 갖는다? 말도 안되는 억지 논리가 아닐 수 없네요.

정치프로도 아니고 뉴스에 나오면서 적절치 않은 발언들을 해서 거슬리네요 정치가도 아닌 사람이 마치 K방역이 망하길 바라는 사람처럼 발언을 하고.

경제 침체 국민들 잘 지켜온 거리두기 방역당국 노력 성과를 폄훼하지 말라, 국민들 일부 일탈문제 아닌가 각 분야에 맞는 전문가를 앉히고 내용에 맞는 해설이나 논평만 하게 해라.

출연자는 팩트도 이야기하지만 오피니언을 이야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출연자 이야기 가운데 논리적인 근거가 부족한 부분이나 논리의 비약이 심한 경우에는 상황에 맞게 우리 앵커들이 적절하게 대응해가고 있습니다.

시청자 모니터 의견과 게시판 의견을 보도국에 전했고, 보도국은 앞으로 시청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패널 선정에 더 신중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