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신화를 만들어라! 대학생 창업 도전기

성공 신화를 만들어라! 대학생 창업 도전기

2016.08.09. 오후 6: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성공 신화를 만들어라! 대학생 창업 도전기
AD
최근 계속되는 취업난에 창업 쪽으로 눈길을 돌리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대학교 에서도 창업 보육 센터나 창업과 관련한 강좌가 인기이다. 젊은 청년들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세워 창업에 도전하는 것은 성공 확률은 낮더라도 미래의 혁신적인 국가 성장 동력을 키우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지난 6일 YTN과 교육할인스토어가 기획한 ‘캠퍼스 24’에서는 ‘이화 스타트업 52번가’ 프로젝트를 통한 대학생 창업 사례와 자전거 전문점 창업 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화 스타트업 52번가’는 이화여대 기업가센터가 주관하는 창업지원 프로젝트로, 면접을 통해 6개의 시범 점포를 선정해 임대료를 지원해주고 있다. 학생들로서는 점포 공간과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본인이 구상하던 아이디어와 사업 계획을 실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 셈이다.

이를 통해 창업한 수제 액세서리 전문점, 그리고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팅 기계를 활용한 ‘얼굴 도장’ 제조 가게 등이 소개됐다.


성공 신화를 만들어라! 대학생 창업 도전기

또, 서울 마포구의 한 자전거 전문점이 자전거 세척 작업을 해주는 차별화 전략으로 입소문을 타고 창업에 성공한 사례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송용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육성팀장은 “최근 실업률이 치솟는데 각종 창업 성공사례가 알려지면서 대학생들의 창업 열풍이 뜨거워졌다”며 “창업을 꿈꾼다면 멘토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도움 받을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캠퍼스24’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방송되며, 재방송은 YTN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교육할인스토어 제공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