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전국 고교생 독후감 경진대회 개최

구미대, 전국 고교생 독후감 경진대회 개최

2015.09.18. 오전 09: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구미대, 전국 고교생 독후감 경진대회 개최
AD
구미대학교가 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2회 구미대학교 전국 고교생 독후감 경진대회’를 어제(17일) 구미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구미대학교에서 선정한 교양도서 32권 중 1권을 선택해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미대학교 측은 제주, 강원, 전남 등 전국 40여 개 학교에서 지원한 70여 명의 참가자 중 본선에 오른 16명이 이번 대회에서 독후감을 발표하고 심사위원들과 면담을 했다고 전했다.

최고상인 총장상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한 강지현(경남항공고·2학년) 군에게 돌아갔으며 강 군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전달됐다. 우수상은 박희령(대구 상서고·2학년), 김서진(전남 담양고·1학년) 등 2명, 장려상은 이소현(제주 함덕고·1학년) 등 5명, 입선은 방성재(대전만년고·1학년) 등 8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들에게는 상장과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입선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총장상을 수상한 강 군은 “대회 참가를 추천해 주시고 지도해주신 임미정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독후감을 쓰면서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 객관적이고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창주 구미대학교 총장은 “독서는 인성을 가꾸고 창의력을 키우는 최고의 학습이며 청소년들이 인성과 지혜를 두루 갖춘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YTN PLUS (healthpluslife@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