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사이언스 개국 8주년 기념 홈페이지 개편

YTN사이언스 개국 8주년 기념 홈페이지 개편

2015.09.16. 오후 1: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TN사이언스 개국 8주년 기념 홈페이지 개편
AD
국내 최초의 과학기술전문방송 YTN사이언스가 개국 8주년을 맞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YTN사이언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성 과학뉴스를 전면에 배치해 프로그램 중심에서 뉴스 중심 콘텐츠로 전환했다. 또 ‘카드뉴스’를 추가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였다. ‘카드뉴스’는 과학이나 의학 분야의 주제를 이미지와 핵심 키워드로 특화한 것으로 한 눈에 전체의 흐름을 알기 쉽게 정리한 것으로 신개념 뉴스 포맷이다. 이밖에도 이미지 배너 기능을 추가해 자체 이벤트나 행사에 대한 홍보가 가능하게 된 것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태블릿PC 등에 따라 차별화됐던 모바일 어플의 디자인과 UX(사용자 경험)도 통합했으며 YTN 계열사 통합CI 컬러를 써서 브랜드의 동질감을 추구했다.

YTN사이언스 개국 8주년 기념 홈페이지 개편

YTN사이언스는 PC 웹사이트도 개편했다. 특화된 콘텐츠를 위해 ‘카드뉴스’를 상단에 메뉴화했으며 캠페인 배너 영역을 추가해 자체 이벤트나 프로그램 홍보가 가능하게 됐다.

메인화면에는 이용자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과 캠페인 콘텐츠를 배치했다.

또, YTN사이언스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네이버 TV캐스트, 다음카카오TV 등의 외부플랫폼을 버튼화시키고 이를 하단에 배치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했다고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YTN사이언스는 지난 2007년 9월, 미래창조과학부가 YTN과 함께 과학기술 중심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개국한 한국을 대표하는 과학전문채널이다. YTN사이언스는 개국 이래 8년 연속 ‘공익 채널’로 선정된 바 있다.


YTN PLUS (healthpluslife@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