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 7일 토요일, 여수시 낚시인 대상 방역수칙 단속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 7일 토요일, 여수시 낚시인 대상 방역수칙 단속

2021.08.06. 오후 2: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전남 여수시는 갯바위나 방파제 등에서 낚시를 하는 낚시객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지도 점검을 실시합니다. 5인 이상 모여있거나, 마스크를 벗는 사람을 대상으로 점검합니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을 시 현장에서 단속할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모두의 안전을 위해 국가 방역지침 꼭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 보시면 나쁨에서 좋음까지 다채롭습니다. 나쁨 들어온 곳의 이유가 거친 해황 탓일지, 대상어종과 물때가 나빠서일지 함께 알아보시죠.

서해안 하조도의 좋음을 보니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 토요일 하조도로 기분 좋게 발걸음하면 되겠는데요. 물결 0.3m로 잔잔하고 26도의 수온이 돌돔의 활동성을 돕겠습니다. 다만 바람이 초속 9m까지 강하게 분다는 점 유의하시죠.

남해안은 거문도와 신지도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에 나쁨 들어왔습니다. 우럭과의 물때가 좋지 않고 무엇보다 29도까지 오른 높은 수온때문에 지수가 좋지 않은데요. 해황만 봤을 때는 출조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난류성 어종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동해안 울산은 초속 10m가 넘는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무리한 캐스팅은 삼가셔야겠고요. 아야진항도 나쁨 들어왔지만, 물결 0.6m에 가벼운 산들바람 불겠습니다. 대상어종과의 물때가 좋지 않으니 다른 어종 공략하시죠.

제주도 나쁨 들어온 추자도는 감성돔이 활동하기에는 다소 높은 수온으로 손맛 느끼기 어려워 보입니다. 해황은 낚싯대 던지기 무리 없는 날이고요. 서귀포는 보통 들어왔지만, 1m를 넘기는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