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9일 남해안, 동해안 당분간 해무 예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9일 남해안, 동해안 당분간 해무 예상

2021.06.08. 오후 3: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초록빛 바닷물에 두 손을 담그면~ 수요일은 초록빛 바다와 파란 하늘 보실 수 있겠습니다. 대체로 전국이 맑겠고 안정적인 해황이 예상됩니다. 다만, 서해안을 비롯한 남해안과 동해안은 당분간 해무가 낄 것으로 보이니까요. 해안가로 향하실 때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 지수 보시면 역시나 우리의 기대를 지지 않았네요. 매우좋음에서 보통까지 보이는데요. 어디를 향해야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을까요.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서해안 상왕등도의 초록 불이 눈길을 끕니다. 물결 0.6m에 바람은 초속 2m로 해황 안정적입니다. 대상어종과의 물때도 좋고, 수온 역시 대상어종이 움직이기에 적합합니다. 낚시 지수도 좋은 만큼, 풍성한 조과 기대해보시죠.

남해안 모든 포인트 보통 들어왔습니다. 욕지도 보시면 파고가 1m 가까이 일겠고 바람은 초속 9m가량으로 다른 포인트에 비해 해황이 거칩니다. 무리한 캐스팅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동해안으로 향하실 분들이 부러워지는 날입니다. 후포는 매우좋음, 포항과 울산은 좋음 보이는데요. 잔잔한 물결과 강하지 않은 바람으로 처음 낚시하시는 분들께서도 낚싯대 가볍게 던질 수 있겠습니다. 특히 후포는 벵에돔과의 물때도 맞고 수온도 역시 알맞아 활발한 움직임이 기대됩니다. 파래새우나 홍갯지렁이 준비하셔서 나가보시죠.

끝으로 제주도입니다. 네 포인트 모두 보통으로 출조 가능합니다. 물결 0.4m에서 0.7m, 바람은 초속 5m에서 8m로 해황 무난하고요. 돔류와의 물때도 나쁘지 않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바라보시면서 낚싯대 드리우시죠.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홍현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