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일 전반적으로 평온한 지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일 전반적으로 평온한 지수

2021.05.31. 오후 5: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벌써 6월 첫날입니다. 날씨가 오락가락 했던 5월이었는데요. 6월 첫 주도 잦은 비소식이 있습니다. 화요일은 전국적으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고요. 새벽부터 오전사이에 서해5도와 경기북부, 강원북부에는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는 전날 강풍이 불었던 서해안을 제외하고는 다행히 평온하겠습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는 대부분 보통을 보이며 무난하겠습니다. 날씨가 흐릴 때 물고기의 입질이 거의 하루종일 이어지는데요. 눈부심이 없어 활성이 좋아지고 경계심을 풀기 때문입니다. 좋은 조과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서해안을 보시면요. 전날 강했던 바람이 잦아들겠지만 물결이 다소 일겠습니다. 파고가 1m에 달하며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고요. 경고등이 들어온 하조도에서는 대상어종인 돌돔이 활동하기에 수온이 약간 낮습니다. 다른 어종을 노려보시죠.

남해안은 보통에서 좋음을 보이며 어디로든 출조 가능하겠습니다. 수온도 15도를 웃돌며 조황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치 뿐만 아니라 열기와 우럭도 씨알이 굵어 진한 손맛 느낄 수 있겠습니다.

동해안은 모든 포인트에서 보통지수를 보이겠습니다. 물결은 잔잔한 편이고요. 경북권에서는 볼락과 열기의 입질이 활발하다는 소식입니다. 원하는 어종에 맞게 채비 잘 갖추고 출조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해안 살펴보겠습니다. 좋음을 보이는 김녕에서는 물결이 거의 일지 않지만 바람이 꽤 불어 캐스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농어와 참돔과는 물때 합이 잘 맞지 않겠고요. 다행히 성산포와 서귀포에서는 산들바람이 불면서 안정적인 출조 가능하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홍현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