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7일 금요일, 곳곳에 풍랑특보와 강풍특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7일 금요일, 곳곳에 풍랑특보와 강풍특보

2021.05.06. 오후 2: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바다가 안정을 되찾나 싶더니만 다시 들썩이기 시작했습니다. 남해안을 제외한 나머지 해역에 풍랑 특보와 강풍 특보 내려졌는데요. 서해안과 동해안은 해안가를 따라 강풍 예비특보 내려졌고 서해안 중부 앞바다와 먼바다는 목요일 밤부터, 동해 남부와 중부는 금요일부터 높은 물결 일겠습니다. 특히 서해안은 안개까지 짙게 낀다고 하니까요. 해안도로에 진입하실 때 앞차와의 간격 조절하시면서 안전거리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 지수 보시면 강한 바람 때문에 나쁨이 많이 보입니다. 제주도를 제외한 나머지 해역은 파고도 높은 편인데요. 해역별로 나누어 알아보시죠.

서해안 상태도와 신시도는 높은 파고와 강한 바람으로 출조 미뤄주시고요. 국화도와 하조도는 물결이 비교적 낮게 일지만 바람이 초속 9m에서 12m까지 불겠습니다. 무리한 출조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남해안 나쁨이 많이 보이는 가운데 신지도의 초록빛이 눈길을 끕니다. 해황 보시면, 우럭과의 물때도 나쁘지 않고 물결 잔잔한데요. 바람이 초속 10m를 넘기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동해안은 높은 파고와 강한 바람으로 출조 가능한 포인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아야진항은 초속 20m가 넘는 강한 바람이 불겠는데요. 이 정도면 건물에 피해가 날 정도라 출조는 고사하고 해안가 접근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보시죠. 세 포인트 모두 물결만 봤을 때는 출조가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다만 초속 11m에서 12m의 바람으로 캐스팅이 어렵겠고요. 가파르고 미끄러운 갯바위에서는 안전사고의 위험도 크니까요. 낚시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홍현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