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2일 남부지방 소나기.. 출조 전 기상 정보 확인 필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2일 남부지방 소나기.. 출조 전 기상 정보 확인 필요

2020.06.11. 오후 4:1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 밤낚시 가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종일 날이 좋다가 밤에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한차례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전라도와 경남서부는 비의 양이 많지 않겠지만요. 제주도는 적게는 5mm에서 많게는 30mm까지 내리겠습니다. 출조 전 상세한 기상 정보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요일 출조 나가시는 분들은 참 기분 좋겠습니다.

모든 포인트의 바다낚시지수가 ‘보통’~‘좋음’ 수준을 보이는데요. 다만, 안개에는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토요일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그리고 제주도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이하의 안개가 짙게 내려앉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의 자세한 바다낚시지수부터 보시죠! 서해안의 모든 포인트가 ‘좋음’ 지수를 보이고, 수온도 20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바다낚시지수가 좋은 만큼 출조하셔서 우럭을 비롯한 씨알이 굵은 대광어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남해안으로 가보겠습니다. 남해안도 ‘보통’~‘좋음’ 지수를 고루 갖추고 있는데요. 다만, 연도와 욕지도 그리고 거문도의 물결이 0.8m 내외를 보여 상황에 따라 노하우를 잘 발휘하셔야겠습니다.

동해안의 물결은 대부분 0.3m내외로 잔잔하고, 바람도 초속 5m 안팎을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울산은 살짝 주의가 필요하겠는데요. 바람이 강할 땐 초속 10m까지 부니까요. 포인트 내에서도 자리 선정이 관건이겠습니다.

마지막은 제주입니다. 목요일 제주의 상황이 썩 좋지 않아 아쉬우셨죠? 다행히 금요일은 모든 포인트에서 ‘보통’ 지수를 보여 조과를 기대해보셔도 좋겠고요.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서귀포의 물결이 1m 가까이 다소 높으니까요. 이 점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