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1일 제주 당분간 비.. 제주해역과 남해안 낚시지수 '나쁨'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1일 제주 당분간 비.. 제주해역과 남해안 낚시지수 '나쁨'

2020.06.10. 오후 5: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때 이른 더위에 고생 많으셨을 텐데요. 목요일에는 비로 인해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수요일 오후에 제주에서 시작된 비가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목요일 아침 대부분 그치겠는데요. 다만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당분간 비가 계속되겠습니다. 목요일 해상에는 해무가 곳곳에 끼겠고요. 아침까지 제주도와 남해안에 물결이 높겠습니다. 전반적인 낚시지수 보시면 역시나 제주해역과 남해안으로 나쁨이 들어와 있는데요. 그 밖의 해역은 바다 상황이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서해안부터 살펴보시죠. 출조하는 데 어려움 없겠습니다. 전 포인트에서 바람 초속 6m 안팎으로 불겠고요. 파도도 대체로 낮게 일겠는데요. 다만 가거도에서 1m에 다다르는 파도가 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은 낚시 피하셔야 하는 곳 있습니다. 나쁨이 뜬 연도와 욕지도인데요. 1m 이상의 높은 물결이 예상됩니다. 보통을 나타내고 있는 거문도에서도 파고 1m 이상 되겠으니까요. 방파제와 갯바위 안전사고 없도록 출조 삼가주셔야겠습니다.

동해안은 낚시하기에 무리 없겠습니다. 파도 잔잔하고요. 바람도 초속 7m 내외로 불겠는데요. 하지만 울진 후정에서 초속 10m 정도의 바람이 불어 낚싯대를 세차게 흔들 수 있겠습니다. 바람이 미치지 않는 곳 잘 찾으셔서 물때 좋은 돔 노려보시죠.

제주도는 서귀포 피해주셔야겠습니다. 물결이 1m 이상 일어 위험하겠고요. 여기에 장마에 접어들면서 세찬 비가 내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지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