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2월 15일 대부분 해안에 짙은 안개..동해안 바다낚시지수 '좋음'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2월 15일 대부분 해안에 짙은 안개..동해안 바다낚시지수 '좋음'

2020.02.14. 오후 5: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봄 날씨를 방불케하는 따뜻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겨울이 무르익고 있는데요.금요일 새벽부터 낮사이 남해안과 제주는 곳에 따라 비 소식도 있습니다. 대부분 해안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대기 정체로 인해 국내외 먼지가 쌓여가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종일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오랜만에 금요일은 바다낚시하기 좋은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바람은 겨울이라 어쩔 수 없지만 채비만 잘 갖추신다면 출조하기 무리 없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은 무난한 해황을 계속해서 이어가겠습니다. 가거도에서 나쁨지수를 보이지만 다른 포인트들과 출조조건은 비슷하겠고요. 조금물때가 다가오면서 열기 낚시에 나서기 좋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남해안의 물결은 0.5m 내외로 괜찮겠습니다. 다만 동부 쪽에 대상어종에 따른 물때가 좋지 않아 지수가 떨어지겠는데요.다양한 어류들이 분포돼있는 남해안에서 금요일은 우럭이나 볼락을 노려보시죠.

오랜만에 동해안의 낚시지수가 만족스러운 모습입니다. 금요일 바다낚시지수 중 유일하게 좋음을 나타내는 포인트도 동해안에 있는데요. 포항에서는 물때가 특히 열기를 낚기에 좋겠습니다. 농어는 다소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해안 살펴보겠습니다. 전 포인트에서 무난한 보통지수를 보이지만 약간의 바람이 신경 쓰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성산포의 물때는 대상어종인 돌돔을 노리기에 좋은 모습을 보이겠고요. 서귀포에서는 물결이 어류들의 활동성을 부추길 수 있겠습니다. 다만 제주 전해상에서 안개가 짙게 끼겠으니 갯바위 낚시하실 때에는안전에 더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