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2월 13일 금요일 중부지방, 동해, 황해 밤부터 비소식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2월 13일 금요일 중부지방, 동해, 황해 밤부터 비소식

2019.12.12. 오후 3: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낮부터 차차 비구름대가 몰려와 밤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는데요. 해상도 마찬가집니다. 오후부터 동해와 황해에는 곳에 따라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라서 출조에 영향을 주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젖어있는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실 때, 미끄러짐으로 인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동해안만 제외하면, 즐겁게 바다낚시 즐기실 수 있겠는데요. 다만, 이른 아침부터 해안가로 가시는 분들은 감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는데요. 옷차림 두툼하게 하셔야겠습니다.

서해안부터 보겠습니다. ‘보통’ 지수를 보이며 출조객들을 반기고 있는데요. 바람과 파도 그리고 수온이 도와주겠습니다. 다만, 대조기가 진행 중이라 물살이 빠르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남해안도 ‘보통’ 지수를 보이며 긍정적입니다. 특히 파도와 물결이 안정적이라 손맛 보시기 좋겠습니다.

동해안은 물결이 거셉니다. 금요일 새벽에 해제 될 풍랑주의보의 여파가 남아있는 것 같은데요. ‘나쁨’을 보이는 곳들은 파고가 1m를 넘겠습니다. 월파에 의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고요. 이왕이면 ‘좋음’ 지수를 보이는 울산으로 출조 나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주는 출조 나가실 맛 나겠습니다. 추자도와 서귀포에서 ‘좋음’ 지수를 보이고 있는데요. 바람과 파도 그리고 수온까지 삼박자가 맞습니다. 호조황이 예상되니 조과를 기대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