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5월18일 전 해역 짙은 해무, 제주 남부지방 수도권 비, 거센 바람

[내일의 바다낚시지수]5월18일 전 해역 짙은 해무, 제주 남부지방 수도권 비, 거센 바람

2019.05.17. 오후 4: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전날에 이어서 일부 해역은 시정이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풍랑특보의 해당 구역이 추가됐는데요.이 표시된 곳에선 강풍이 불 뿐만 아니라 너울과 천둥번개도 예상됩니다. 출조 가능한 해역은 뒤이어 살펴보시죠.

전 해역 곳곳에 짙은 해무가 깔리겠고요. 제주와 남부지방, 수도권에는 비도 내리겠습니다. 앞서 보신 풍랑특보 해역은 피해서 출조 계획 세우셔야겠는데요.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먼저 황해 남부로는 나가지 않는 걸 권해드립니다. 풍랑특보 해당 구역이 아닌 국화도는 그나마 출조하실 수 있겠습니다. 다만, 바람이 거세다는 점은 유의하셔야합니다.

온통 빨간불이 들어와있죠. 풍랑특보가 내려진 남해 서부 먼 바다의 높은 파고가 앞바다까지도 영향을 줍니다. 또, 너울과 천둥 번개가 동반되기도 해서 발걸음 돌리셔야겠습니다.

동해안은 그나마 분위기가 좋은데요. 바람에만 주의하시면 안정적인 캐스팅 가능하겠습니다. 특히 울진후정에서 감성돔으로 재미 보실 수 있겠습니다.

제주 전 해상은 풍랑예비특보 해당 구역입니다. 파고가 무려 4m까지 일고요. 설상가상으로 너울과 비, 천둥 번개도 예상됩니다. 위험도가 더욱 높으니까요. 출조는 반드시 다음으로 미루셔야 합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정재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