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10일 전 해역 해황 청신호...서해안 가시거리 1km 안개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10일 전 해역 해황 청신호...서해안 가시거리 1km 안개

2019.05.09. 오후 4: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바다가 안정됐습니다. 강풍이 휩쓸고 간 동해안은 이제 출조가 가능해졌고요, 전 해역에서 해황이 좋겠습니다. 다만, 서해안에 안개가 시야를 가리면서 위험성이 다소 높아지는데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깔리니까요, 새벽 낚시하실 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전반적인 지수 보시죠. 금요일엔 해황이 잘 받쳐주겠습니다. 전 포인트에서 문제가 될만한 요소는 없고요. 일부 초록불이 들어올 정도로 분위기 좋겠습니다.

먼저 서해로 가보시죠. 파고 약 0.1m, 바람 초속 6m 이하로 낚시 나가시기 좋겠고요. 특히나 신시도와 국화도에서 수온과 물때까지 적당해지면서 풍부한 조과까지 기대해볼 만 하겠습니다.

남해안도 역시 청신호가 반짝 켜있죠. 거제도와 신지도에서 물결과 물때까지 완벽하겠고요. 그 밖의 포인트에서도 수온 약 16도로 고기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겠습니다.

긍정적인 분위기는 동해안에서도 이어갑니다. 초속 5m 정도의 바람, 0.5m를 밑도는 파고로 안정적이고요, 물의 온도도 17도까지 쑥 오르겠습니다. 다만, 울진 후정에선 온도가 다소 낮은 편이어서요, 다른 어종을 공략해보시죠.

제주에서도 반전 없이 물결이 부드럽겠습니다. 또, 바람도 강하지 않고요, 수온도 최고 18도로 대상어들까지 잘 잡히겠습니다. 기대감을 가득 품고 나가보시죠.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정재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송희)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