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2월 21일 제주, 남해안 비 소식 강한 바람 높은 물결 예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2월 21일 제주, 남해안 비 소식 강한 바람 높은 물결 예상

2018.12.20. 오후 4: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금요일은 전국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에는 10~40mm 가량의 비 소식이 있고요. 남해안에도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제주 먼 바다는 밤이 되어서야 풀리겠습니다.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각별히 주의 해 주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는 내일도 나쁘겠습니다. 낚시는 장시간 야외에 노출 되는 활동인 만큼 황사용 마스크 챙기셔서 호흡기 건강 챙겨 주시길 바랍니다.

낚시지수는 이번 주 내내 아쉬움이 컸었는데요. 다행히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 보통 수준이고요. 일부 남해와 제주는 ‘나쁨’ 보이겠습니다.

황해는 출조 계획 세워보셔도 되겠습니다. 파도 높이 적당하고요. 바람도 좋은데요. 포인트는 수온까지 적절한 상왕등도로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겨울이면 맛이 더 깊어지는 광어부터 싱싱한 회로 먹어도 좋고, 소금구이, 매운탕으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열기까지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남해안입니다. 거문도와 거제도가 포인트로 든든히 받쳐주는데요. 수온도 15도 안팎으로 대상어가 뛰어놀기 좋겠습니다. 경남 지방은 오후 한때 약한 비가 내릴 수 있으니까요. 안전사고 없도록 유의 해 주시길 바랍니다.

금요일에 가장 분위기가 좋은 곳이죠. 동해는 전 포인트에서 신호가 좋습니다. 다소 흐린 날씨가 예상되면서,감성돔을 자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가까운 곳으로 출조 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울산은 오후에 비가 약간 내리겠지만 길게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조에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분위기 그대로 가면 좋겠지만, 제주는 지수가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남쪽 먼 바다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고요. 바람 최대 초속 8m로 강한 편입니다. 무리한 출조는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