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26일 전국이 흐리고 가을비 내려 강력한 바람으로 출조 어려워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26일 전국이 흐리고 가을비 내려 강력한 바람으로 출조 어려워

2018.10.25. 오후 5: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금요일은 전국이 흐리고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에 서해안을 시작으로 낮에는 전국으로 확대 되겠습니다. 강수량은 5~30mm 정도가 예상됩니다. 해안가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낚시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내일의 바다낚시지수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루 새, 다시 지수가 뚝 떨어졌습니다. 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오면서 많은 포인트에 빨간 불이 들어와 있는데요. 해역별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황해입니다. 신시도에는 최대 초속 18m의 바람이 예상되고요. 다른 곳들도 강력한 바람이 해안을 덮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조를 자제 해 주셔야 겠고요. 해안가 접근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타까운 소식이 이어집니다. 남해안에도 제대로 서 있기조차 힘들 정도의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거제도와 신지도의 대상어 지수가 보통이지만 바람으로 인해 캐스팅이 힘들고요, 가파르고 미끄러운 갯바위에서는 안전사고의 위험도 높습니다. 낚시는 자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해에서도 바람이 연이어 터집니다. 그토록 좋았던 지수가 이렇게 뚝 떨어지다니 탄식이 나오는데요. 동해에서도 출조 포인트를 찾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도 역시 바람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최대 초속 14~15m 정도가 예상되는데요.최근 계속해서 지수가 좋았던 터라 아쉬움이 큽니다. 잠시 쉬어가는 것도 필요 한 만큼 금요일은 출조를 자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