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24일 대부분 포인트 출조 무난하나 가거도 높은 파도 주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24일 대부분 포인트 출조 무난하나 가거도 높은 파도 주의

2018.10.23. 오후 5: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또 나타났습니다. 맹독을 지닌 파란고리문어인데요. 최근 제주 앞바다에서 발견됐다고 합니다. 이름처럼 온몸에 푸른 고리 무늬가 특징인데요. 몸길이는 10cm 안팎으로 작지만, 물리거나 먹물에 노출만 돼도 호흡곤란과 마비 증세를 보입니다.이 파란고리문어를 만나면 절대 맨손으로 만지시면 안 되고요. 관련지차제나 119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다낚시 포인트로 떠나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괜찮습니다. 대부분 ‘보통’으로 출조하기 무난한데요. 자세한 해역별 상황 알아봅니다.

서해안은 파도가 높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가거도인데요. 1m이상의 물결이 갯바위를 위협하겠습니다. 나머지 네 포인트에서 감성돔과 갈치, 넙치, 농어로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은 어디를 가도 좋습니다. 감성돔과 벵에돔은 물론이고요. 방어와 부시리로 최강의 손맛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방어와 부시리는 지느러미와 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방어는 가슴지느러미와 배지느러미의 끝이 거의 일치하고요. 회를 뜨면 방어의 살이 더 붉습니다. 수요일은 손도 눈도 바쁜 하루가 될 것 같네요.

동해안은 울산의 바람이 거셉니다. 초속 10m로 부는데요. 목표점을 맞추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울진 후정에서 감성돔과 붕장어, 무늬오징어로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돔으로 시작해 돔으로 끝나는 곳, 제주입니다. 물때가 빠른 시기인 만큼 감성돔과 벵에돔으로 공략하셔야겠습니다. 가을시즌은 반유동과 전유동 채비를 병행해주시는 게 좋겠고요. 잡어 극성을 피할 수 있는 게나 옥수수 미끼를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