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5일 지역 곳곳에 내려졌던 특보 해제 서해 바다낚시지수 좋아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5일 지역 곳곳에 내려졌던 특보 해제 서해 바다낚시지수 좋아

2018.07.04. 오후 4: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이번 주 내내 마음 졸이게 했던 태풍 ‘쁘라삐룬’이 동쪽으로 크게 방향을 틀어 빠져나가면서 한시름 놓게됐습니다. 곳곳에 내려졌던 특보들은 대부분 해제됬습니다. 4일 오전을 기준으로 특보는 동해에 풍랑 주의보만 내려졌고요. 특보는 8일 밤에 해제되겠습니다. 목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그리고 제주는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서해는 지수가 좋은 편이고요. 그 밖의 지역은 곳곳에 나쁨을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태풍과 비교적 거리가 멀었던 서해안은 포인트가 매우 좋음까지 보이는데요. 국화도에서 우럭을 대상어로 삼으셔도 좋겠고요. 가거도에서는 파도가 1m가까이 오르고, 바람도 불면서 어류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기대 됩니다. 다만 서해안은 아침까지 안개가 예상됩니다. 안전에 유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남해안입니다. 태풍 지나간 뒤 회복세를 보입니다. 파도가 낮아지고 바람도 초속 4~7m 정도가 예상되는데요. 가까운 곳으로 가볍게 나가보셔도 좋겠습니다.

동해안입니다. 풍랑 주의보가 내려져 있는 곳이죠. 당분간 너울이 크게 일면서 방파제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전을 위해 바다가 가라 앉을 때를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던 제주입니다. 소형 태풍이었지만, 서귀포의 위미항 방파제가 파손되면서 그 위력을 실감나게 했습니다. 장마와 태풍으로 많은 비가 내려 지반 침하 등 안전사고 위험이 있으니까요. 각별히 주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오후부터 비 소식이 있어 긴 시간 낚시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 확인 하시고 출조 계획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