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4월25일 서해안 제외한 대부분 해상 풍랑주의보 동해 출조 어려워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4월25일 서해안 제외한 대부분 해상 풍랑주의보 동해 출조 어려워

2018.04.24. 오후 5: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연일 이어지는 풍랑특보가 갯바위로 향하는 낚시 객들의 발목을 잡습니다. 화요일 14시 기준 기상청에 따르면,서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당분간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방파제를 넘는 너울이 예상됩니다. 출조 계획 있으시다면, 최신 기상 정보를꼭 확인해주셔야겠습니다.

예상하신대로 지수는 좋지 않습니다. 동해안 출조는 어렵겠고요. 서해안과 남해안 포인트 중 안전한 곳으로 향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가거도만 피하시면 되겠는데요. 물결이 1.4m로 높게 일겠습니다. 나머지 포인트는 낮은 파고가 예상되고요. 바람은 약간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상어로는 소조기 어종인 우럭과 열기 좋겠고요. 두 어종 병행하신다면, 열기채비 17호 바늘과 오징어 미끼 추천 드립니다.

남해안도 물결이 높은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거제도와 거문도인데요. 파고가 1m이상이라 갯바위 낚시는 위험하겠습니다. 다른 포인트에서 볼락과 우럭, 열기 그리고 망상어 낚시 추천 드립니다.

동해안은 매우 나쁨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바람이 초속 14m까지 불고요. 파고는 1m이상으로 높아집니다. 특히, 포항의 물결은 3.2m까지 매우 높아질 것으로 보이니까요. 해변 가와 인근 주차장 접근도 피하셔야겠습니다.

끝으로 제주권입니다.‘갯바위 낚시꾼’의 명소, 추자도로만 출조 가능해보입니다. 돔 종류는 물때가 아쉽겠고요. 파도가 잔잔한 시기인 만큼 밤에 농어 낚시 하셔도 좋겠습니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출조 전 현지 기상상황을 꼼꼼하게 살피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