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28일 맑은 하늘 예상 파고 잔잔해 출조 가능한 지역 많아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28일 맑은 하늘 예상 파고 잔잔해 출조 가능한 지역 많아

2018.03.27. 오후 5: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답답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때문에 숨 쉬기가 다소 불편한데요,다행히도 오후부터는 대기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대기질이 조금은 개선되니까요, 출조 계획은 오후부터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수요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맑은 하늘 예상되는 하루고요, 대부분 포인트에서 파고가 잔잔해 출조 가능한 지역이 많습니다. 서해안부터 알아봅니다.

나쁨 지수 보이는 곳도 출조 가능합니다. 보통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조건이라 위험하지는 않겠습니다. 이중 상왕등도와 신시도, 국화도는 바람이 조금 강하다고 느껴질 정도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도다리 소식 들려오는 곳, 남해안입니다. 전 포인트 낚시하기 좋고요, 특히 거문도는 파고와 바람이 매우 잔잔해 갯바위에서도 활동하기 편하겠습니다. 도다리와 함께 볼락이나 열기 선택하셔도 좋은 조과 기대됩니다.

울진에서도 도다리 조과 많이 들리는데요, 수요일은 피하셔야겠습니다. 바람이 초속 12m까지 불어 캐스팅이 원만하지 않겠습니다. 울산도 바람이 강하니까요, 포항이나 후포로 들러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주는 역시 제주입니다. 모두 출조하기 좋고요, 돌돔, 벵에돔, 감성돔 모두 선택하셔도 괜찮겠습니다. 생활낚시 가신다면 학꽁치와 농어는 쉽게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출조하더라도 안전이 최우선이죠? 안전장비 착용하시고요, 수요일까지는 마스크 착용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송준규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