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18일 중부지방 전북 경북 돌풍 천둥번개 영향 안전사고 주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18일 중부지방 전북 경북 돌풍 천둥번개 영향 안전사고 주의

2017.09.18. 오후 5: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화요일은 종일 구름 많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부터 밤사이엔 비소식이 있는데요. 비가 오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요일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나쁨단계를 보이는 욕지도와 울진후정을 제외하고, 보통단계가 예상됩니다. 최대 파고 1.2m, 최대 풍속 11m 출조하기 무난하겠습니다.

그럼 포인트별 바다낚시지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황해는 모두 보통단계입니다.0.6m내외의 파고가 예상되는데요. 바람은 일부 해역에서 다소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왕등도와 신시도, 국화도의 최대풍속 초속 11m로 바람으로 인해 높은 파고가 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이 외의 해역은 초속 9m내외로 예상됩니다.

남해안은 욕지도 나쁨, 이외의 포인트 보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해 전 포인트의 파고 0.2에서 0.7m로 비교적 낮고요. 욕지도의 바람은 초속 10m까지 불겠습니다.

동해의 지수는 울산 보통단계, 울진후정 나쁨 단계를 보입니다. 울산의 파고는 최고 0.9m, 울진후정은 1.2m가 예상되고요. 나쁨을 보이는 울진후정의 바람은 초속11m로 약간 거세겠습니다. 또, 동해안은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가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고요. 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우려도 있습니다. 안전사고와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해역입니다. 전 포인트 보통이 예상됩니다. 파고와 바람 모두 무난한데요. 0.2에서 0.6m로 물결이 낮게 일고, 바람은 최대초속 6에 9m로 불겠습니다. 벵에돔이 대상어종인 서귀포는 수온이 조금 높은 편이니까요. 다른 어종을 공략하시는 편이 더 나은 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조윤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