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29일 장마정선 북상 전 해상 해무로 선박 이용시 주의 바람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29일 장마정선 북상 전 해상 해무로 선박 이용시 주의 바람

2017.06.28. 오후 5: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목요일부터는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제주도와 전남해안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오후에 전남해안에는 밤에 비가 시작되겠고요. 이외에 전국은 대체로 하늘에 구름만 많이 끼고, 오후에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목요일 바다낚시 지수는 보통과 좋음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당분간 전 해상에는 해무가 끼겠고요. 금요일까지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선박이용 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해안은 가거도와 하조도 보통단계, 이외에 세 포인트는 좋음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서해안의 물결은 대체로 0.2m이하로 매우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다만 가거도와 하조도는 바람이 한때 초속 7m까지 약간 강하게 불 수 있겠고요. 수온은 가거도 16도, 이외엔 19도에서 20도선을 유지하겠습니다.

남해안은 모두 바다낚시지수 좋음단계로 청신호가 켜지겠습니다. 바람도 약하게 불고, 파고도 0.2m안팎으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수온은 19도 안팎을 보이겠고요. 거제도는 22도까지 예상됩니다.

동해안의 파고도 0.3이하로 매끈한 바다가 펼쳐지겠습니다. 다만 바람이 한때 초속 7m 안팎으로 약간 강하게 불 수 있어, 바다낚시지수는 보통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끝으로 제주해역은 어디를 향하셔도 무난한 조과가 예상됩니다. 파고 0.2에서 0.3m 정도로 바다낚시지수 모두 보통단계를 보이겠고요. 고조시각은 서귀포와 성산포 13시 30분경, 추자도 15시 15분경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장마는 다음주 후반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길게 이어질 전망이니까요. 출조 계획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남현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