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날씨] 9월 20일 제16호 태풍 '말라카스' 간접 영향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

[내일의 바다날씨] 9월 20일 제16호 태풍 '말라카스' 간접 영향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

2016.09.19. 오후 4: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추석이 지나고 가을이 더 짙어지는 것 같습니다. 날이 한층 더 서늘해졌는데요, 내일은 대체로 구름만 많은 날씨가 예상되고요. 아침저녁으로 다소 쌀쌀한 데다 일교차까지 크게 벌어지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바다에는 현재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황해를 제외한 대부분의 해상에서 풍랑특보가 내린 상태인데요, 태풍이 점차 서귀포 부근 해상 가까이 다가옴에 따라 제주도 먼 바다에는 태풍경보가, 남해동부 먼 바다까지 태풍주의보가 내린 상태입니다.

바다낚시 지수를 살펴보면 황해를 제외하고 모두 나쁨 단계 이상을 보이겠는데요, 안전을 위해 바다낚시 지수 나쁨 이상일 경우 출조는 피해주시기 바라며,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황해는 먼 바다인 가거도를 제외하고 대체로 파고 0.5m 안팎으로 낮게 일어 바다낚시 지수 보통 단계를 보이겠는데요. 바람은 오늘보다는 누그러지겠지만 내일도 풍속 8m/s 안팎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분다는 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바다낚시 지수 보통 단계라 하더라도 현장의 상황을 잘 파악해 출조를 진행해 주시고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라는 점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남해안은 순간 최대풍속 초속 14m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안가에 위치한 바다낚시 포인트의 파고도 1.5m 안팎으로 다소 높게 일어 바다낚시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겠고요. 특히 거제도의 경우 최대파고 2.1m까지 높게 일어 바다낚시는 적합하지 않겠습니다. 더불어 북상하는 제16호 태풍 말라카스의 영향으로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풍랑경보로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요일인 내일까지 경상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이 때문에 파고도 높이 일겠는데요. 최대파고 울진 후정 2.2m 울산 3m까지 높게 일어 바다낚시 지수 모두 매우 나쁨 단계를 나타내겠습니다. 바다낚시뿐만 아니라 해안가에서의 활동은 피해주시고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제주도는 강풍주의보와 함께 앞바다에까지 풍랑주의보가 내린 상태입니다. 앞바다에 내려진 풍랑주의보는 수요일 낮에 해제될 것으로 보여 당분간 출조는 피해주셔야겠고요. 화요일 제주 세 포인트 파고 모두 2m를 넘어서겠습니다.

내일은 대조기로 만조시 평소보다 해수면의 높이가 높습니다. 해안 저지대의 경우 침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은 너울성 의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현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 (www.khoa.go.kr)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