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가 미래 전남 희망...대도약 전남 시대 밑거름

인재가 미래 전남 희망...대도약 전남 시대 밑거름

2022.08.15. 오전 04: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전라남도가 미래 동량을 기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새천년 인재 육성 프로젝트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열기 위한 밑거름입니다.

김범환 기자입니다.

[기자]
미래 전남을 이끌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목포대학교를 졸업한 김현준 씨는 지역 대표 기업에 입사한 데 이어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미국 유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김현준 / 미국 미네소타대학교 박사과정 합격 : 앞으로 기계공학과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해 전남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구를 진행해 보고 싶습니다.]

전라남도가 새천년 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은 지난 2019년,

올해는 으뜸 인재와 예능 영재, 노벨 캠프 등 7개 분야에서 5백40여 명이 뽑혔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도 미래 희망인 인재를 기르기 위해 5대 핵심공약과 30개 과제 이행에 들어갔습니다.

[김대중 / 전라남도 교육감 : 여러분 인재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 전남교육의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남의 아이들이 전남에서 공부하고 전남에서 일하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천년 인재 육성 프로젝트로 그동안 전남지역 학생 5천6백여 명에게 크고 작은 혜택이 돌아갔습니다.

[김영록 / 전라남도지사 : 전라남도는 이런 불굴의 호남정신을 이어받은 우리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을 중단하지 않도록, 맘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난 4년 동안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를 펼쳐 왔습니다.]

올해 메니페스토 최우수상을 받은 전남지사는 이런 성과 등을 바탕으로 민선 8기 첫 직무수행 평가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장 가운데 1위를 기록했습니다.

[김영록 / 전라남도지사 :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우리 도민과 함께 행복한 전남 그리고 미래 100년을 멋지게 제시할 수 있는, 성장하는 '대도약 전남'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YTN 김범환입니다.



YTN 김범환 (kimb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