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빅학원→병원 집단감염...핀셋 방역 강화

에어로빅학원→병원 집단감염...핀셋 방역 강화

2020.11.30. 오후 5: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에어로빅학원→재활요양병원 전파…일부 ’동일집단 격리’
서울시, 업종·시설별 추가 방역 조치 강화
AD
[앵커]
서울에서는 강서구 에어로빅학원 집단감염이 병원으로 번지는 등,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이에 따라 핀셋 방역을 한층 강화합니다.

구수본 기자입니다.

[기자]
강서구에 있는 재활요양병원.

확진자가 나온 입원 층은 동일집단 격리 중이고, 다른 층에 대해서도 역학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대규모 집단감염이 일어난 인근 에어로빅 학원에 다녔던 간호조무사가 지난 24일 확진된 이후 지금까지 20명 이상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박유미 / 서울시 시민건강국장 : 해당 병원은 밀집도가 높지 않고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였으나, 종사자가 의료기관 외부에서 감염되어 의료기관 내 집단감염으로 전파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노원구 체육시설, 서초구 사우나, 강남구 연기학원 등 확진자가 나온 집단감염 사례가 20건에 육박합니다.

확산세가 가라앉지 않자 서울시는 거리두기 2단계보다 강화된 추가 방역 조치를 시행합니다.

일반 카페와 다른 규정으로 논란이 된 브런치카페나 베이커리 카페 등의 경우 음료·디저트류는 포장·배달만 허용됩니다.

식사도 가능하지만, 이럴 경우 음식점 방역 수칙이 적용됩니다.

마스크를 쓰기 힘든 마트·백화점의 시식코너는 운영이 중단되고, 놀이공원은 인원 제한과 함께 음식 섭취, 이벤트 행사가 금지됩니다.

또 목욕탕은 사우나·한증막 운영 금지에 더해 인원 제한이 거리두기 3단계 수준으로 강화됩니다.

이번 조치는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끝나는 다음 달 7일까지 적용됩니다.

YTN 구수본[soobon@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