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순천∼완주 고속도로 사고...30여 명 사상

[YTN 실시간뉴스] 순천∼완주 고속도로 사고...30여 명 사상

2020.02.17. 오후 5: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29번과 30번 부부의 감염 경로가 미궁 속입니다. 해외여행도 감염자 접촉도 없었습니다. 정부는 원인불명의 폐렴 환자도 감염 검사하기로 했습니다. 28번 확진자는 퇴원했습니다.

■ 정부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저가항공사와 관광업계에 각각 3천억과 5백억 원을 지원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끝까지 방역에 최선을 다할 테니 국민은 경제활동에 복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중국 내 사망자는 1,770명으로 늘었습니다. 확진은 7만 명 이상입니다. 일본에선 크루즈선에 갇혀 있던 미국인 3백 명이 귀국 전세기에 올랐고, 본토 감염자는 또 늘어나, 60명을 넘었습니다.

■ 전국 곳곳에 폭설이 내린 가운데 순천-완주 고속도로의 한 터널에서 차량 수십 대가 부딪혀 2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질산 24톤을 실은 탱크로리가 넘어져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이는데, 유독가스로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자유한국당과 새보수당 등 범보수세력이 모인 미래통합당이 발족했습니다. 한국당 PK 지역 중진 불출마도 이어져 물갈이 폭이 커질 전망입니다. 호남 기반의 민주통합당 출범은 또 보류됐습니다.

■ 더불어민주당도 현역 의원 20% 정도를 교체할 계획입니다. 공천위는 의원 단수 공천 신청지에서 추가 모집을 하는 등 인물 찾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국회 개혁을 위한 공약도 내놨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