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 '여자 대통령'이 화제인 진짜 이유

걸스데이 '여자 대통령'이 화제인 진짜 이유

2017.03.10. 오후 1: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걸스데이 '여자 대통령'이 화제인 진짜 이유
AD
(▲ 음원 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고 있는 걸스데이의 노래 '여자 대통령')

2013년 나온 아이돌 걸스데이의 노래 '여자 대통령'. 당시 '우리나라 대통령도 이제 여자분이신데/ 뭐가 그렇게 소심해 왜 안 해 여자가/ 먼저 키스하면 잡혀가는 건가?' 등 도발적인 가사로 인기가 많았다.

탄핵 인용 선고가 나온 오늘(10일), '여자 대통령'은 다른 의미로 주목받고 있다. 일단 헌재의 만장일치 탄핵 인용이 나오자마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4년 전에 나온 이 노래가 다시 검색순위에 오르기 시작했다.

걸스데이 '여자 대통령'이 화제인 진짜 이유

(▲ 탄핵 심판 결과를 보고 '여자 대통령' 노래를 언급하는 네티즌들)

단순히 박근혜 전 대통령이 여자 대통령이어서는 아니다. 일각에선 박 전 대통령이 모티브인 이 노래가 곧 금기시될 것이라는 말과 함께 "못 듣게 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들어보자"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이어지고 있다.

혹은 해당 노래의 가사를 교묘히 편집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풍자하는 움직임도 늘고 있다. 이들은 온라인상에서 여러 패러디 짤을 만드는 중이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재판에서 재판관 8명 전원이 박 대통령 파면을 결정하면서 박 전 대통령의 뇌물죄 여부를 수사할 검찰에 힘이 실릴 것이란 의미다.

걸스데이 '여자 대통령'이 화제인 진짜 이유

(▲ '여자 대통령' 무대를 캡쳐해 현 상황을 풍자하는 이미지)

걸스데이의 '여자 대통령'이 다시 화제가 되는 걸 지켜보며 네티즌들은 '진짜 역사에 남을 명곡','오늘을 예견한 곡인가?','박 전 대통령 덕분에 여러 의미로 창조경제 실현 중'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YTN PLUS(mobilepd@ytnplus.co.kr)
[사진 출처=멜론, Facebook, Mnet]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