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 밤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내일 아침 안개·큰 일교차 주의

[날씨] 오늘 밤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내일 아침 안개·큰 일교차 주의

2020.10.19. 오후 7: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코로나 19로 한동안 공기 걱정은 안했는데요.

내일은 불청객 미세먼지가 다시 찾아온다고 합니다.

안개까지 더해지면서 출근길에는 가시거리가 상당히 짧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김수현 캐스터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밤사이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된다고요?

[캐스터]
네, 그렇습니다.

중국발 스모그가 점차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충청 지방은 밤에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겠고, 내일도 계속해서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서울과 경기 남부, 충청도는 종일, 인천과 경기, 북부는 오전까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초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아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따라서 외출 후에는 바로 씻어서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 물을 섭취해 면역력을 높여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 미세먼지가 있다고 환기를 안하는 것보다, 30분 정도 환기를 하고,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에 걸레로 닦아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미세먼지에 안개까지 비상입니다.

아침까지 내륙 곳에 안개가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무척 짧아지겠습니다.

안전 운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고, 항공편을 이용하는 분들은 운항 여부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서울 아침 기온이 10도로 아침에는 오늘만큼 쌀쌀하겠지만, 한낮에는 22도까지 오르는 등 오늘보다 조금 높아지며 일교차가 더욱 커지겠습니다.

날씨 포커스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