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희, LPGA 한국인 최고령 우승...개인 통산 6승

지은희, LPGA 한국인 최고령 우승...개인 통산 6승

2022.05.30. 오전 11: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지은희, LPGA ’뱅크 오브 호프 매치플레이’ 우승
세계 83위 지은희, 결승 27위 아야카 상대
지은희 ’9번 홀 샷 이글’…3&2로 아야카 꺾어
지은희, LPGA 한국인 최고령 우승...개인 통산 6승
AD
[앵커]
LPGA 투어에서 뛰는 한국 선수 중 맏언니인 지은희 선수가 '뱅크 오프 호프 매치플레이'에서 우승했습니다.

3년 4개월 만에 통산 6승째를 신고한 지은희는 한국 선수 역대 최고령 우승 기록도 새로 썼습니다.

보도에 김상익 기자입니다.

[기자]
맏언니 지은희가 LPGA 투어 유일한 매치플레이 대회에서 우승컵과 포옹했습니다.

2019년 1월 우승 이후 3년 4개월 만에 거둔 개인 통산 6승째입니다.

4강전에서 미국 교포 앤드리아 리를 꺾은 세계랭킹 83위 지은희의 결승전 상대는 일본 투어에서 이미 7승을 거둔 세계 27위의 유망주 후루에 아야카.

9번 홀 샷 이글로 시소 게임에서 기선을 잡은 지은희는 12번 홀 상대 실수로 두 홀 차로 앞서더니 16번 홀에서 상대가 다시 보기로 무너지면서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36살인 지은희는 LPGA 투어 한국인 최고령 우승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종전 한국 선수 최고령 기록은 2020년 박희영이 세웠던 32세 8개월이었습니다.

[지은희 / LPGA 통산 6승 : 이번 주에 공이 잘 맞았고, 긍정적인 경기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당신이 LPGA 우승한 한국 선수 중 최고령이라던데 맞나요?) 오, 맞아요.]

올 시즌 한국 선수의 LPGA 우승은 고진영 김효주에 이어 지은희가 3번째입니다.

이번 우승으로 지은희는 이번 주 열리는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의 마지막 한 장 남았던 출전 티켓도 손에 넣었습니다

YTN 김상익입니다.



YTN 김상익 (si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