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다누리 오전 발사...7번째 달 탐사국 도전

[YTN 실시간뉴스] 다누리 오전 발사...7번째 달 탐사국 도전

2022.08.05. 오전 06: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우리나라 첫 달 궤도선인 다누리가 잠시 뒤 오전 8시쯤 발사됩니다. 다누리가 성공적으로 달 궤도에 안착해 임무를 수행하면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7번째로 달 탐사에 성공하게 됩니다.

■ 중국이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의 방문에 항의하며 타이완 주변 해역에 탄도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하는 등 본격적인 무력시위에 나섰습니다. 타이완은 중국의 군사적 위협에 맞서 주권을 지키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미 국회의장이 북한의 실질적인 비핵화를 위한 양국 정부의 노력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펠로시 의장의 판문점 방문이 강력한 대북 억지력의 징표라고 평가했습니다.

■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할 수 있을지 사실상 오늘 결론이 납니다. 이준석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직접 비판하며 강경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 어젯밤 인천의 산후조리원에서 불이 나 40여 분 만에 꺼졌습니다. 산모와 신생아 등 30여 명이 한밤중에 긴급 대피했지만,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 어젯밤 9시까지 집계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0만8천여 명으로 나흘째 10만 명대를 이어갔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재유행이 이달 안에 15만 명 수준에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많은 원숭이두창 확진 환자가 나온 미국이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언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백신 60만 정 이상을 확보해 대응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폭염특보가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강화되면서 오늘도 서울이 32도, 대구는 37도까지 오르며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무더위 속에 대기 불안정으로 곳곳에 소나기도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